존경하는 대한시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시과학회 11대 회장 김정희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성원으로 이 자리에 있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또한 학회의 장으로서의 책임감을 무겁게 느낍니다.

대한시과학회는 1999.5.1. 창립하여 시과학 분야가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학계 및 안경업계의 학술적 기반을 뒷받침하기 위해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지난 20년간 임원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유관단체들의 협조에 힘입어 1999.12월 창간호 발행을 시작으로 해마다 학술지를 발간하며 우리나라 시과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대한시과학회는 시과학 분야의 이론적 정립과 임상적 평가 등을 통해 우리나라 시과학 분야의 학문과 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본 학회는 학계와 협회 그리고 안경업계와의 연계를 통해 질 높은 보건의료 환경 구축과 안경업계의 발전 그리고 현장에서의 안경사의 역할 수행에 초석이 될 수 있는 학문적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며, 시과학 분야의 발전과 학문적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국제적인 학회가 될 수 있도록 국외의 시과학 분야 석학들과의 교류를 위한 국제학술대회 유치와 시과학회지의 SCOPUS 등재를 위한 노력도 끊임없이 해 나갈 것 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보건의료 현장에서 많은 변화를 요구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대처할 수 있어야 하고, 안경사의 시대 흐름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함양을 위해 학회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학회는 유관 학술단체와의 교류 및 협업을 통하여 안경사의 학문적 전문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임상 연구와 이론적 연구를 통해 새로운 분야의 개척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은 학회의 발전과 시과학 분야의 발전에 초석이 될 것입니다.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 부탁드리며, 언제나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시과학회장  김 정 희



 

Copyright © The Korean Society of Vision Science,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로 164.   이메일 : jheekim @dongnam.ac.kr   홈페이지 관리자 Tel : 031-249-6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