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대한시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시과학회 9대 회장 이군자입니다.
여러 회원님들의 성원으로 이 자리에 있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 불모지였던 시과학 분야의 연구를 하면서 대한시과학회는 저의 울타리였고 안경광학과 교수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든든한 기반이었습니다. 이제 대한시과학회를 위해 회장의 직분으로 역할을 하게 되니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1999년 5월, 어렵게 시작된 학술대회는 지난 17년간 임원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유관단체들의 협조에 힘입어 많은 발전을 해왔고,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어느 누구도 관심을 갖지 못했던 시과학 분야의 이론적 정립과 임상적 평가 등에서 수준 높은 연구논문을 발표해왔습니다.  

 

우리는 지금 역동의 시대에 살고 있고 우리의 학문 분야도 예외 없이 많은 변화를 요구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시과학 분야 뿐 만 아니라 인접한 기초과학 분야로 눈을 돌리고 협업을 통하여 더욱 전문화된 시과학 분야의 학문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현장의 안경사들이 급변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임상자료를 제공하는 학술단체로 발전해야 하며, 현재의 보건의료 환경에서 안경사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회 또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대한시과학회는 시과학 분야의 이론적 연구와 임상 연구 뿐 만 아니라 새로운 분야의 개척을 위해서도 노력하며 학회회원을 포함하여 본 학회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시과학 분야는 뒤늦게 시작되어 과거에는 국제 경쟁력이 낮았지만 이제는 그동안 이루어온 발전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에 걸맞게 국제화에도 노력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대한시과학회는 국제적인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여러 나라의 시과학 분야 석학들과 교류하면서 국제학술대회 유치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SCOPUS 등재지가 되기 위한 노력도 끊임없이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학회의 발전과 전문화를 위해서는 학회를 구성하는 구성원 한분 한분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며 본 학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조언이 필요하기 때문에 회원 간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며 유관 학술단체 및 산업체와 소통하기 위하여 활발히 교류해 나가겠습니다. 

언제나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대한시과학회 제 9대 학회장  이 군 자



 

Copyright © The Korean Society of Vision Science,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독립문로 28.   이메일 : koptics@koptometry.net   홈페이지 관리자 Tel : 043-879-3701